LG전자 삼성 현대차 제치고 자율주행 특허 1위

이번 주 NEW1의 주·성호 기자가 보도에 의하면 국내 기업 중 LG전자가 삼성과 현대 자동차를 제치고 자동 운전 특허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데, 이는 보유하는 특허 수뿐 아니라 특허 품질 면에서도 국내 최고 수준입니다.레키시스넥시스의 특허의 양과 질을 비교 분석하고 특허 강도를 평가할 수 있는 솔루션 PatentSight에 의거 LG전자는 올해 상반기 말 기준으로 자동 운전 관련 유효 특허를 465개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LG전자가 보유한 자동 운전 특허 중에서도 특히#주차 보조#ParkingAssistance및#아답티브 크루즈 컨트롤#AdaptiveCruiseControl기술 등에서 앞서는 것이 확인되었으나 2017년까지 1위를 지키던 현대 자동차를 2019년부터 빼고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.PatentSight의 특허 자산 지수 평가에서 LG전자는 유일하게 1000점 이상을 기록하며 2,3위의#현대 자동차와 삼성과의 큰 격차를 보였습니다.

출처 : 뉴스1

또한 #특허 포트폴리오 크기에서는 #기아차가 #삼성보다 우세했지만 포트폴리오 강도에서는 이와 반대의 결과를 보였고 #현대모비스는 특허 수와 품질 면에서 국내 5위를 차지했습니다. 뿐만 아니라 #렉시스넥시스의 #PatentSight를 기반으로 자율주행 특허 글로벌 순위도 파악됐는데 특허 양적 측면에서는 토요타가 1위를 차지했지만 #특허자산지수에서는 #구글 모회사인 #알파벳이 2334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.이외에도 #특허강도 면에서는 #포드가 2위, #토요타가 3위, #GM이 4위를 기록했고 국내 1위인 #LG전자는 6위를 기록해 #우버 #아마존 #혼다자동차 등과 글로벌 #자율주행 특허 상위 10위 안에 들었습니다.

출처 : 뉴스1

출처 : 뉴스1

이번 포스팅 내용은 뉴스1의 기사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원문 기사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LG전자 국내기업 자율주행 특허 1위 삼성현대자동차 제치고(news1.kr )

error: Content is protected !!